[스크랩] 새벽 요약 설교 - 마가복음 (1장~16장)
전도란 무엇인가? /막1:15
참된 전도자는 자기를 부인하고 주님이 원하시는 제자가 되어야 한다.그리하여 주님의 참된 제자라면 행동으로 말로 주님을증거해야 한다.배운 것을 생활을 통하여 나타내야 한다.그리고 아름다운 열매를 주님에게 드려야 한다.그렇다면 전도란
1.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전도란 낙심과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하늘나라의 기쁜 소 식을 전하는 것이다.험한 세상속에서 좌절을 느끼며 죄와 사 망속에서 사는 불신자들에게 예수님이 누구인지,왜 우리위해 죽으셨는지를 알리고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어 죄에서 해방되 고 구원을 받아 영생과 구원의 축복을 받게 하는 것이다.
2.전파하고 예고하는 것이다.
세례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고 했다.옛날에 왕이 백 성들에게 법령을 알리기 위해 전령자를 내세워 동네마다 다 니면서 이를 선전하게 하였다.이와같이 사막에서 목말라 하 던 자가 샘물을 발견하고 나서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과 같다.그리하여 예수님을 믿음으로 자신이 알고 체험한 기쁨과 복음을 널리 전파하는 것이다.
3.가르치는 것이다.
예수님은 성과 촌에 두루 다니시면서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 시며 천국복음을 전파하시고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치시니 라고 했다.예수님은 하늘에 있는 것과 땅에 있는 것을 예화 로 들어서 하늘나라에 대해서 가르치셨다.고로 불신자들에게 주의 나라에 대해서 가르치는 것이다.
4.증인이 되는 것이다.
이는 순교자가 되라는 것이다.전도자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체 험한 기쁨과 삶의 변화를 불신자들에게 증언하며 순교자적 정신으로 전할 때에 놀라운 성과를 보게 된다.스데반은 순교 하면서 모든 이들에게 주의 복음을 전할 때 마음에 찔림을 주었다.우리도 순교하는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자.
주님의 명령 / 막1:15
주님은 그의 행적과 교훈의 말씀중에서 오늘 우리들에게 귀중한 말씀으로 명령하고 계신다.이러한 분부의 말씀을 알 때에 우리가 행할 수 있고 주의 뜻을 이루는 성도가 될 수 있다.그렇다면 주님께서 말씀하신 명령은 무엇인가?
1.복음을 믿으라(막1:15)
세례요한이 감옥에 투옥된 후에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 시면서 맨처음 외치신 말씀은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는 말씀이다.고로 민족이 사는 길도 개인이 사는 길도 회개하고 복음을 믿는 데에 있 다.니느웨성 사람들도 회개할 때에 살았다.우리도 그리하자.
2.다 내게로 오라(마11:28)
인생을 향하신 주님의 첫번째 명령은 다 내게로 오라는 말씀 이다.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향하신 첫번째 사역도 구원을 위한 부르심이다.하나님께서도 먼저는 미리 정한 자들을 부르 시고 죄인들을 은혜로 부르신다.부르시는 목적은 하나님의 영 광을 위해 부르신다.우리는 이에 응답하자.
3.너희는 받으라(요15:16)
하나님은 부요하신 분이시다.그리하여 가난하고 찌들고 연약 한 우리들에게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많이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 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한다고 하신다.
4.너희는 가라(마28:19)
주님은 내게로 오라,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약속한 것을 받 으라고 하시며 이제 우리들을 향하여 가라고 하신다.받아서 주기 위하여 가라는 것이다.성령충만해서,능력받아서,주신 사 명감당하기 위하여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고 하 신다.그때에 주님께서 함께 하신다.우리는 이러한 명령에 순 종하자.그리하여 아름다운 열매를 거두자.
신앙의 4가지 요소 / 막2:1-12
신앙인에게는 여러가지의 갖추어야할 요소가 있다.그리하여 우리 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본문의 중풍병자를 데리고온 친구들도 가져야할 요소를 소유했다.이들은 무엇을 소유했는가? 그리고 우리는 무엇을 소유해야 하는가?
1.예수님에 대한 지식이다.
중풍병자된 친구를 예수님 앞으로 데리고 나오기로 결단한 이면에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과 지식을 얻었기 때문이다.예수 님은 죄를 사하여 주시는 분이시고 병을 고치는 능력이 있으 신 분이시며 병든 자를 불쌍히 여기시고 사랑하시는 분이시 라는 것을 알았다.그리하여 이러한 지식이 병든 친구를 데리 고 예수님에게 나아오게 된 것이었다.
2.예수님을 믿는 믿음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소망이요 기쁨의 원천이다.우리는 약하고 부 족하지만 주님만을 의지할 때에 성경에 약속한 것을 얻을 수 가 있다.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행복한 미래가 약속되어 있 다.그래서 이러한 예수님의 말씀만을 믿고 나가기만 하면 소 망이 넘치게 된다.믿는 자는 죽음에도 소망을 가지게 된다.
3.믿고 행하는 것이다.
온전한 신앙은 천국과 지옥을 믿으면서 복음증거를 힘쓰지 않는 것은 온전한 신앙이 아니다.이를 믿으면서 한 영혼이라 도 예수님께로 이끌기 위하여 모이고 기도하고 헌신하는 일 에 하나가 되어야 한다.주의 재림을 믿으면서 세월을 낭비하 지 말아야 한다.주의 일만을 위하여 믿고 행해야 한다.
4.믿고 행하는 일을 지속하는 것이다.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행할 때에 환란이나 핍박이나 유 혹이 다가와서 장애가 되는 경우도 있다.이때에 주저하지 말 고 계속 밀고 나아가야 한다.본문의 친구들도 난관에 부딪혔 을 때에 포기하지 않고 예수님앞으로 나아가서 고침을 받았 다.우리도 믿음을 계속 견지하고 행할 때에 응답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뿌릴 때 / 막4:10-20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민족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이다.그런데하나님의 나라가 건설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뿌리는 작업이 필요하다.이때에 여러가지 반응이 나타난다.그중에 우리는 좋은땅에 뿌리워 30,60,100배의 결실을 해야 하는데
1.사단의 시험을 못견디는 사람
길가의 밭은 사단이 즉시 와서 뿌리운 말씀을 빼앗았다고 했 는데 사단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성경을 읽지도 못하게 하 고 듣지도 못하게 하고 말씀을 지키지도 못하게 한다.있다면 굳은 길밖에 없다.곧 굳어진 편견과 습관과 고집밖에 없다.그 리해서 어찌 하나님의 백성이 되겠는가? 이런 자는 묵은 땅 을 기경해야 한다.
2.환란을 못견디는 사람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하면 그 말씀때문에 많은 환란과 핍박을 당하게 된다.그 일로 신앙을 포기하는 자들도 있다.그 러나 자기 영광에 들어가게 하기 위하여 잠간 고난을 받게 해서 우리를 온전케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신 다.이를 알고 환란을 견디어야 한다.
3.욕심을 못견디는 사람
염려 유혹 욕심 이러한 모든 것은 물질에 지나치게 애착심을 가진 상태를 말씀한다.현대병중에는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 랑하며 쾌락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 하는데 에 있다.고로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 을 낳으니 일락을 좋아하는 모든 일을 멀리해야 한다.
4.결실이 있는 사람
이들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라 했다.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라 했다.또한 말씀을 듣고 받아서 30,60,100배의 결실하는 자라 했다.고로 우리도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가시와 잡초를 제거하여 많은 열매를 맺는 자가 되자.
옥토밭과 같은 신앙 / 막4:10-20
우리가 전도시에 어떤 결과가 임하는가? 4가지의 밭은 전도할 때의 결과를 말씀한다.4명을 전도했을 때에 길가밭,돌짝밭,가시떨기밭과 옥토밭과 같은 자를 만나 3명으로부터는 열매가 없고 옥토밭과 같은 자를 만나 열매를 거두는데 그의 신앙은
1.기도가 있는 신앙이다.
아무나 열매가 맺히는 것이 아니다.기도가 옥토밭을 만든다. 눈물로 기도할 때에 깨어지고 부서져서 씨를 잘 자라게 한다. 감옥에서 바울이 기도할 때에 착고가 풀어지고 감옥문이 열 리면서 간수의 마음을 옥토밭으로 만들었다.수많은 환란 가운 데에 있는 자를 위해 기도함으로 옥토밭을 만들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받게 한다.곧 기도가 옥토밭을 만든다.
2.희생이 있는 신앙이다.
기도의 희생,순종의 희생,봉사의 희생,감사와 사랑과 믿음과 기쁨의 희생이 옥토밭을 만든다.농부의 수고로 굳어진 흙을 부수고 돌멩이를 골라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기에 아름다운 마음으로 만든다.주님의 십자가의 희생이 온 인류를 구원했고 믿음의 조상들의 수고가 말씀받기에 좋은 밭을 만들었다.
3.준비가 있는 신앙이다
길가의 밭은 단단해서 말씀을 받지 못한다.돌짝밭은 말씀을 받으나 햇빛이 비칠 때에 타서 죽는다.가시떨기밭은 세상의 재리와 염려로 넘어진다.그러나 옥토밭은 사도의 가르침을 받 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고 기도하면서 아멘하는 신앙으로 어떤 환경 시간 상황 고난에도 준비가 된 밭을 만들었다.
4.열매가 있는 신앙이다.
수많은 나날을 이긴다.고난을 이긴다.비바람을 이긴다.그속에 눈물도 고통도 외로움도 유혹도 있었다.그러나 신앙을 지켰 다.하나님의 돌보심도 받았다.말씀만 의지했다.풀무불속에서 사자굴속에서 건짐을 받았다.그리하여 좋은 열매를 거두게 되 어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기쁨이 된 밭을 만들었다
문제를 / 막4:35-41
누구나 다 문제는 있다.그러나 이러한 문제속에서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있다.예수님이 타신 배나 타시지 않은 배에도 풍랑은있었다.이러한 때에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는 낙심하지 말자.오히려 감사하자.주님만을 바라보자.문제를 성공으로 바꾸자.
1.기대하라.
누구에게나 문제는 있다.그리고 문제가 있는 자가 성공한다. 다만 이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있다.미래가 보장된 삶을 살 기 원하는가? 어떤 문제,어려움이 올 것인가 하고 기대하고 있으라.그리고 문제뒤에 오는 축복을,능력을,주의 은혜를 기대 하라.까닭없는 문제는 없다.이를 꼭 기억하자.
2.적극적으로 대처하라.
감당치 못할 시험은 우리에게 없다.믿고 나아가면 못 이길 것 이 없다.철저한 대비가 있으면 모든 것을 다 이길 수가 있다. 그러나 예수님의 제자들은 풍랑을 보고 두려워 했고 원망만 했다.영적시선 감각을 잃었다.그리고 물속에 빠졌다.우리는 문제시에 이를 적극적으로 대처하자.아니 오히려 문제를 딛고 걸어가는 성공자가 되자.
3.축복의 기회로 삼으라.
지금까지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이 문제속에 있다.그리고 지금까지의 축복보다 더 큰 축복이 문제해결뒤에 준비되어 있다.그렇다면 문제뒤에 아이디어를 찾아내라.이를 이길 힘을 만들어내라.주님의 힘있는 손을 의지하라.크게 기도하고 주의 능력을 체험하여 이를 축복의 기회로 삼으라.
4.문제를 통해 주님을 가까이 하라.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문제속에 주님을 보라.무릎을 끓고 주님의 음성을 들으라.주님은 모든 인생들의 선장이 되신다. 인도자가 되신다.세상을 만드신 모든 것의 주가 되신다.고로 문제시에 풍랑을 두려워 말고 우리의 선장이 되시는 주님을 가까이 하자.그리고 그의 능력의 오른손을 붙잡자.
귀신에 붙잡힌 자를 구원하자 / 막5:1-20
멀정하던 사람에게 더러운 귀신이 들리니 무덤에 거하면서 어느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는 자가 되었다.그리고 자신의 몸을 자신이 상하는 자가 되었다.이러한 귀신으로부터 구원을 해야 한다.어느 것을 구원해야 하는가?
1.귀신에게 붙잡힌 인간을 구원하자.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에 대함이 라고 했다.또 근신하라 깨어 있으라 악한 마귀가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 여 저를 대적하라고 했다.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지 못하고 사는 자가 있다.이를 구원하자.
2.귀신에게 붙잡힌 사회를 구원하자.
귀신에 붙잡힌 자들이 모여 서로 욕하고 미워하고 핍박하고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고 있다.그리할 때 사회는 점차로 병들 어져 가고 있다.물질 만능주의,황금 만능주의,권세주의자들이 판을 치고 있다.그러면서 모든 죄악이 어린 학생들로부터 만 연되고 있다.그리고 귀신들린 자가 고침을 받는 것보다 돼지 떼를 더 사랑한다.
3.귀신에게 붙잡힌 가정을 구원하자.
가정에서도 형제간에,부모와 자식간에 경쟁의식 이기심 개인 주의 때문에 귀신의 지배를 받고 있는 곳이 많다.그래서 결손 가정이 생기고 문제가 생겨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이는 돈이 나 지식이나 철학이 해결해 주지 못한다.이는 예수님의 이름 으로 귀신을 쫓아낼 때 가능하다.우리도 건전한 가정이 되자.
4.귀신에게 붙잡힌 나를 구원하자.
우리는 믿음 기도 순종 봉사 하나님의 뜻대로 한다고 했다.그 런데 말씀으로 온순하고 온유하고 겸손해야 할 자들이 강퍅 해 지고 불순종의 자녀,불신앙의 자녀가 되었다.세상적인 힘 만을 자랑하고 있다.말씀 도덕 양심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다.
은혜받은 자의 주의할 점/ 막5:19-20
은혜받은 성도중에 물의를 일으키는 자가 종종 있다.그런데 성경이 가르치는 은혜받은 자는 어떠한가? 그리고 교회나 가정이나 사회에서 어떻게 해야 은혜받은 자로 합당한 자가 되는가?은혜받은 자의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
1.은혜속에 안주하지 말아야 한다.
은혜속에 푹 빠져서 은혜만 받을려고 하거나 은혜만을 사모 해서는 안된다.은혜는 간직하라고 주신 것이 아니다.또 자신 만을 위하여 주신 것도 아니다.변화산상의 영광은 제자들만의 것이 아닌 산밑에 있는 자들을 위해서 주신 것이다.고로 은혜 를 주셨다는 것은 더 큰 일거리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로 은혜속에 안주하지 말아야 한다.
2.은혜받은 자를 좇지 말아야 한다.
은혜를 받은 자도 하나님의 도구일 뿐이다.고로 그들도 우리 와 심성이 같은 인간이다.고로 은혜를 받았는가? 그 은혜를 주신 주님을 좇고 따르고 그에게만 영광을 돌려야 한다.왜냐 그도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면 주님으로부터 버림을 받기 때문이다.교만하면 하나님의 책망이 임하기 때문이다.
3.은혜받은 사실을 전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살아계심을 증거하는 것이 은혜이다.생명있 는 믿음은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구속받은 성도의 최고의 임 무는 주의 증인이 되는 것이다.고로 은혜받은 자의 할 일도 하나님의 능력을,역사를 전파하는 것이다.우리는 잠잠하지 말 고 주의 역사를 전하는 자가 되자.
4.은혜생활을 계속해야 한다.
받은 은혜로 만족하지 말고 계속 주의 일을 하면서 더 큰 은 혜를 사모해야 한다.받은 은혜도 소멸하지 말아야 한다.또한 이를 잘 간직하면서 계속 충전할 수 있도록 은혜생활을 계속 하기 위해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순종하고 봉사하는 성도의 삶을 사는 자가 되어야 한다.
혈루증앓는 여인은 막5:25-34
인간의 고뇌와 고통과 슬픔이 질병 가운데에 나타난다.그러나 이러한 것에서 부터의 해방은 말로 다할 수 없는 기쁨과 감격과 희망을 준다.여기 한 여인이 고통속에서 고침을 받고 평안히 가는 삶과 건강한 삶을 가지게 되었다.혈루증앓는 여인은?
1.혈루증앓는 여인의 상태는
혈루증앓는 여인의 상태는 하나님을 떠난 죄인들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그 여인은 인간 스스로 고칠 수 없는 병을 앓고 있었다.고침에 대한 기대와 소망은 말로 다할 수가 없었 을 것이다.그래서 수많은 대가를 치렀지만 허사였다.모든 노 력도 허사였다.그러다보니 마음은 공허하고 불안하며 점점 더 파멸로 들어가고 있다.이것이 그 여인의 상태이다.
2.혈루증앓는 여인의 상황은
절망의 상태,모든 것을 동원하고 수단과 방법을 동원했지만 아니되는 상태,그래서 무엇인가 기회가 주어진다면 받아들일 자세가 되어있는 자세이다.그러한 때에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들었다.그리고 어떠한 행동이라도 옮길 자세가 되어 있었다. 그리고 귀중한 복음을 받아들일 자세가 준비되어 있었다.
3.혈루증앓는 여인의 믿음은
그 여인은 자기에게 닥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그녀는 예 수님에게 나아가서 손을 내밀어 예수님의 옷자락에 손을 대 기만하면 어떠한 병에 걸렸든지 나을 것을 확신하는 믿음을 가졌다.그리하여 예수님에게로 나아갔고 손을 대었고 주의 능 력을 체험하는 믿음의 여인이 되었다.
4.혈루증앓는 여인의 결과는
주님의 말씀은 단호했다.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 주님은 이 여인의 고백을 듣고 싶으셨다.그리고 구원을,건강을 선포하시 려고 하신 것이다.이 여인이 예수님에게 모든 사실을 고백하 자.주님의 선포는 시작된다.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 니 평안히 가라.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찌어다.
잘못 알고 있는 교훈 막7:6-8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잘못 알아서 비평하고 교훈할 때가 있다.유대인들,이들은 그들의 유전을 내세우면서 진정한 말씀을오도하고 있었다.그래서 오늘 우리도 바로 알고 바로 전해야 하는데 잘못 알고 있는 교훈은?
1.현세적인 것을 구하는 것
현세적인 것을 구하는 신앙은 유치하고 말못된 것이라고 하 나 신28장에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모든 복이 임한다 고 했다.주님은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고 하였고 5병이어 기적 으로 수많은 이를 먹이셨다.이는 육신의 정욕,안목의 정욕,이 생의 자랑을 좇아 구하는 것을 금한 것이지 복음전파나 육신 의 건강을 위하여 구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2.기적을 기대하는 것
기적을 기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한다.그러나 하나님은 인간을 향한 사랑과 관심을 가지시고 오늘도 기적을 행하시 고 계신다.그러나 사람이 자기가 할 수 있는 일도 하지 않고 기적을 기대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 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대하는 것을 잘못된 것이 아니다.
3.신비한 체험을 하는 것
신비한 체험을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한다.그러나 기독교가 윤리와 도덕과 종교적 계율만을 가진다면 아무것도 아니된다. 그것은 성경은 신비한 은혜와 능력과 사랑을 사모하라고 했 기 때문이다.그리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기 위 하여 신비한 은사를 사모하고 체험해서 주의 일을 해야 한다
4.지나치게 열정적인 것
지나치게 열정적인 것은 잘못된 것이니 적당히 하라고 한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늘의 영광의 자리를 버리시고 이땅에 오 셨다.그리고 희생의 제물이 되셨다.이러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안다면 우리가 온 생애와 시간과 물질과 정성과 모든 것을 다 바쳐도 보답할 수 없을 것이다.
에바다 막7:31-37
주님은 하나님과의 막힌 담을 여셨다.축복을 여셨고,들음을 여셨고,찬송을 여셨고,영의 세계를 여셨고,믿음을 여셨고,미래를 여셨다.그리고 환자에게 치료함을 주시어 새로운 삶을 살게 하셨다.우리에게 닫힌 것이 있는가? 에바다라고 외치자
1.하나님의 소리를 듣지 못하는 귀는 에바다
하나님은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고 하신다.가인아 엘리야라 고 부르신다.그리고 순종하라.열심을 내라.십자가를 지라.일어 나라.죄를 회개하라.전도하라.힘을 내라고 하신다.우리는 이러 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있는가? 우리는 듣자.그리하여 성령 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고 깨어 경성하는 자가 되자.
2.찬송과 전도하지 못하는 입은 에바다
입은 있는데 찬송하지 못하는 입이 있는가? 불신자를 보고도 전도하지 못하는 입,불의를 보고도 외치지 못하는 입,예수님 을 믿으면서 제대로 신앙고백하지 못하는 입,예수님을 부인하 고 저주하는 입이 있는가?우리는 그 입을 향하여 에바다라고 외치자.그리하여 입이 열려 전도 감사 찬송 기도하는 자되자.
3.영의 세계를 보지 못하는 눈은 에바다
눈은 있어도 엘리사의 종처럼 천군천사를 보지 못하는 눈이 있다.롯처럼 동서남북을 바라보지 못하는 눈이 있다.내일 이 맘때에 하나님의 기적을 보리라고 했는데 보지 못하는 눈이 있다.롯의 처처럼 하나님의 세계를 보지 못하고 재물만 보는 자가 있다.이런 자를 향하여 세상을 보는 눈은 닫히고 하나님 을 보는 눈이 열리라고 에바다라고 하자.
4.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는 성도는 에바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야 할 터인데 축복을 받지 못하는 자가 있다.그런 성도는 적은 능력으로라도 말씀을 지키고 예수 이 름을 배반치 않아서 열린문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하늘의 보 고를 열고 하늘의 세계가 열린 성도가 되어야 한다.지금까지 축복의 문이 닫혀진 자가 있는가? 에바다라고 외치는 자되자.
참 생명은 막8:31-35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은 겉으로는 호화로이 보이고 영광스럽게 보이지만 예수님의 마음은 사랑하는 제자로부터의 팔림과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이 기다리고 있었기에 착잡하기만 했다.이를 통해 참 생명이 움트기를 준비하고 있었다.
1.고난이 있을 때 얻어진다.
예수님이 자기가 죽으시고 부활할 것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시 자 베드로는 그럴 수가 없다고 한다.그러자 예수님은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고 하시며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 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라고 하신다.고난이 없이 영광도 없다.피흘림이 없이 죄사함도 없다.누구에게나 자기가 감당해야할 고난을 겪어야 참 생명이 주어진다.
2.자기를 부인할 때 얻어진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고 했다.또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 코자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 을 잃으면 구원하리라고 했다.사람은 죄적인 요소를 부인할 때 한걸음씩 주님께 나아가고 참 생명을 얻었다.
3.십자가를 질 때 얻어진다.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은 십자가를 지시기 위함이었다.또 세 상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심으로 부활의 영광과 승리를 얻기 위해서였다.십자가없이는 영광도 없다.주님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많은 영혼들이 참 생명을 얻게 되었다.그 리고 참된 승리가 주어지는 자가 되었다.
4.말씀에 아멘할 때 얻어진다.
예수님의 수난예고에 주님을 생각한다고 반대를 하는가? 이 는 하나님의 일이 아닌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 사단의 일이다 그것이 우리의 상황과 환경에는 맞지 아니한다고 하여도 아 멘할 수 있는 믿음이어야 한다.할만하시어든 이 잔을 물리쳐 달라고 하는 것보다 하나님의 뜻대로 되기를 아멘해야 한다.
승리하는 인생 막9:1-29
우리 인생길에 수많은 장애물이 있다.그러한 때에 우리의 믿음을 나타내야할 터인데 숨어 버리거나 감추어 버림으로 불신자들의 조롱거리가 될 때가 있다.본문에도 변화산에 오르지 못한 제자가 그러했다.그렇다면 승리하는 인생이 될려면
1.주님과 함께 있어야 한다.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제자들은 여기가 좋사오니 하면서 극 치의 영적인 행복감에 젖어 있을 때,산아래의 제자들은 간질 병으로 고생하는 아이를 놓고 이빨빠진 호랑이같이 수모를 당하고 있었다.이는 주님과 함께 하지 못한 결과였다.주님과 함께만 하면 부족함이 없다.어떤 문제도 해결된다.능력주시는 자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가 있는 승리자가 된다.
2.믿음이 있어야 한다.
간질병들린 아이를 데리고 왔을 때 주님은 어찌했는가? 믿음 이 없는 세대여 하고 책망하셨다.그리고 아이의 아버지가 할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 달라고 할 때,할 수 있 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들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 라고 하신다.주님을 영접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있다.고로 믿음이 인생을 승리하게 한다.
3.기도가 있어야 한다.
아이를 고쳐 주시자 제자들이 묻는다.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라고 할 때,기도외에는 다 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고 하신다.9제자들도 자신앞에 있는 장애물을 놓고 아무리 외쳐도 제거되지 않는 다.그러나 기도하면 된다.우리에게 장애가 있는가? 기도하자.
4.주님에게 맡김이 있어야 한다.
아비가 아이의 문제를 예수님에게 맡겼다.그러자 예수님은 지 금까지 어린아이를 괴롭게 했던 벙어리되고 귀먹은 귀신을 물리쳐 주신다.우리앞에 어떤 문제 장애 고통이 있는가? 모든 것을 주님에게 맡기자.그리하여 주님으로부터 해결함을 받자.
되라 신앙 막10:35-45
사람에게는 천치 바보라도 배가 고프면 먹고 싶고 나이가 차면 이성이 그리워지고 높여주면 좋아하는 식욕 이성욕 명예욕이 있다.예수님의 제자들도 서로 높아질려고 하는데 주님은 어떻게 해야할 지를 가르쳐 주셨는가?
1.많은 사람을 섬기는 자가 되라.
대접만 받고자 하는 자는 대접받는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다. 그러나 남을 섬기는 자는 인류위에 봉사하고 희생하면서 사 는 자는 오래지 않아 가장 으뜸이 되는 자리에서 대접을 받 게 된다.우리는 고향 학교 인연에 대해서 묻지 말고 남을 섬 기는 자로 희생하면서 사는 자로 겸손한 자로 살아가자.
2.많은 사람의 종이 되라.
자기를 많은 사람의 마지막에 놓는 자가 종의 자리에 놓는 자가 첫째가 된다.밑바닥에 자기를 놓을 때에 빈그릇을 가지 고 있는 사람과 같아서 많은 것을 담을 수가 있는 자세가 되 어 무한한 발전과 가능성을 가진다.그러나 자기를 첫째라고 하는 자는 가득찬 자로 더욱 올라갈 곳이 없는 자가 된다.
3.많은이를 비판하지 않는 자가 되라.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을 하지 말라.너희의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비판을 받는다 했다.말에 실수가 없는 자는 온전 한 사람이라고 했다.험담을 하는 자와는 사귀지 말라고 했다. 말을 아끼는 자는 지식이 있고 성품이 안존한 자는 명철하니 라.미련한 자라도 잠잠하면 지혜로운 자로 여기우고 그 입술 을 닫히면 슬기로운 자로 여기우느니라고 했다.
4.십자가를 지는 자가 되라.
주님을 따르는 자는 말에도 행동에도 생활에서도 가정에서도 모든 직분을 맡을 때에도 십자가를 지는 모습으로 살아야 한 다.빗대놓고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거나 말이나 행동을 아끼 지 않으면 미련한 자가 되기 때문이다.주의 일에도 십자가를 지는 자로 살자.
참된 섬김의 삶 막10:45
주님의 이름으로 한다고 하면서 주님이 빠진 경우가 있다.주님의 뜻대로 한다고 하면서 주님의 뜻이 아닌 경우가 있다.섬김의 삶을 산다고 하면서 오히려 섬김을 강조하는 경우도 있다.그렇다면 참된 섬김의 삶이란 무엇인가?
1.기분이나 환경에 좌우되지 않는다
주님은 하나님의 거룩한 뜻에 따라서 오셨다.그리고 고난과 고통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는 섬김의 삶을 살으 셨다.이는 기분이나 환경이 아닌 구약시대부터 예언해 오신 말씀에 대한 응함이었다.고로 개인의 기분이 좋고 나쁘고,환 경이 좋고 나쁘고가 아닌 이런 것에 좌우되지 않아야 한다.
2.보상에 좌우되지 않는다.
탕자의 형인 맏아들의 봉사는 염소새끼를 얻기 위한 봉사였 다.그러나 계4장에서 이십사 장로는 자기의 면류관을 벗어 던 지면서 찬양을 한다.곧 우리는 할일만 했을 뿐이라는 것이다. 곧 보상을 해 주던 안해 주던 이를 초월해서 섬김의 삶을 살 아야 한다는 것이다.
3.결과에 연연하지 않는다.
참된 섬김은 시작과 과정을 중히 여긴다.대개는 결과에 눈이 멀어서 시작도 과정도 무시할 때가 있다.하나님의 뜻도 말씀 도 무시하고 결과만을 중요시할 때가 있다.그러나 참된 섬김 은 그 일을 하는 시작이 무엇이며 과정도 어떠했는가에 큰 비중을 두고 일을 해야 한다.
4.중단하지 않는다.
지속적이어야 한다.참된 섬김은 한두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말 없이 십자가를 지면서 주님만을 바라보면서 어떤 환경,변화에 도 지속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그리하여 천지가 개벽이 된다 고 하여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 순종 감사 봉사가 변하지 않 는 가운데에 주님의 뜻대로 하는 섬김이어야 한다.우리도 이 런 참된 섬김의 삶을 사는 성도가 되자.
위대한 지도자(1) 막10:46-52
한 시대와 역사 가운데에서 기적의 역사를 일으키는 사람들 중에는 인간관계에서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오늘 우리도 역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여기 바디매오가 부족한 가운데에 있었지만 응답을 받고 성경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자가 되었다.
1.영적 분위기를 만드는 자가 되자.
세상 얘기,쾌락 얘기,육신 얘기,썩어지는 얘기,부정적인 얘기 를 하다가도 일단 그 사람이 나타나면 그 분위기를 싹 바꾸 어 놓을 수 있는 자가 되자.그런 자는 기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한 사람이 지옥도 천국도 만들 수가 있다.바디매오,무리 지어 가는 무리를 멈추고 영적 분위기를 바꾸는 자가 되었다.
2.무엇인가 영감을 주는 자가 되자.
내 속에 무엇인가 부글부글 끌어오르는 영감이 있는 자가 되 고 그 영감을 남에게 줄 수 있는 자가 되자.기적 축복 능력 사랑 감사 믿음의 주인공이 되자.내 자신이 도취될 때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된다.이것이 끌어 넘쳐야 한다.바디매오 세상 사람이 감당치 못할 무엇이 있었다.이것이 그를 구원케 하였다.지금까지의 그의 삶을 버리게 하였다.
3.시작을 줄 수 있는 자가 되자.
다 넘어지고 실패하고 쓰러진 자라도 그를 일어나게 하고 무 엇인가 해보고 싶어하는 자가 되게 하라.미래에 욕망이 꿈이 희망이 보이는 자가 되게 하라.지친 모세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힘을 내었다.베드로 요한 마태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그의 삶을 버렸다.집 한 두채가 아니라 일생을 버렸다.겉옷을 버린 바디매오,일생을 버리더니 성도들을 생각케 하였다.
4.삶의 열정이 있는 자가 되자.
이왕이면 인생살이에서 열정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소망을 가 지고 살아야 한다.가질 것을 못가진 것이 죄가 아니고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 죄이다.우리는 남에게 뜨거움 기쁨 능력 힘 생명이 전달되도록 기도 순종 노력을 하면서 살아가자.
위대한 지도자(2) 막10:46-52
위대한 지도자는 끝없는 기쁨과 정열과 감격과 사랑과 열정을가지고 있어야 한다. 십자가의 능력으로 이시대를 바꾸어 놓아야 한다.성령의 크신 능력과 은사로 모든 고난을 이기고 하나님앞에 큰 일을 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이시대의 위대한 지도자는
1.사물보다 사람에게 관심을 주는 자가 되자.
지도자는 물질이나 세상 것에 관심을 두지말고 사람에게 관 심을 두어야 한다.사람보다 그 영혼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대 개는 믿음생활과 기도생활을 하면서 세상에 관심을 두고 믿 음생활과 기도생활을 한다.그러나 지도자는 사회적인 여건과 구조속에서 사람과 그 영혼구원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2.신뢰하고 신뢰받는 자가 되자.
신뢰를 잃어버리면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듣지 않는다.산을 옮기는 능력이 있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로 하나님앞에서 신 뢰,사람앞에서 신뢰와 신용을 얻어야 한다.작은 실수는 누구 나 할 수가 있다.그러나 결정적인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고로 끝까지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면서 역사의 주인공으로 성령 안에 거하면서,진리안에 거하면서 신뢰를 받아야 한다.
3.사명을 잊지않는 자가 되자.
지도자에게 지도자로서의 사명이 있다.이를 잊으면 안된다.저 희는 세상에 있으나 세상에 속하지 아니한 것이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한 것과 같다고 했다.고로 지도자는 사명이 있기 에 세상을 사랑해서는 안된다.주님으로부터 보냄을 받은 사실 을,빛과 소금과 누룩으로서의 사명을 잊어서는 안된다.
4.꿈을 가진 자가 되자.
꿈이 없는 자는 미래가 없는 자이다.내일이 없는 자이다.생명 이 없는 자이다.큰 일을 하지 못할 자이다.고로 꿈을 가져야 한다.기도하는 일을 가져야 한다.깨달음,지혜,인생길에 제일좋 은 시간,내 자신을 깨뜨리는 꿈을 가져야 한다.그리하여 이시 대의 위대한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쓰시는 자/ 막11:1-3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위하여 마지막 때에 준비된 자를 쓰신다.능력있는 자를 쓰신다.힘이 있는 자를 쓰신다.성령이 충만한 자를 쓰신다.하나님이 보시기에 아름다운 자를 쓰신다.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자를 쓰신다.
1.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자를 쓰신다.
하나님께서 다윗을 보실 때에 내 마음에 합한 자라고 했다.그 리고 내 뜻을 이루게 하리라고 하신다.곧 하나님은 거룩하고 깨끗하며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한 자를 쓰신다.생각관리 입관리 양심관리 시간관리 몸관 리를 잘한 자를 쓰신다.우리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되자.
2.순종하는 자를 쓰신다.
하나님의 사랑은 순종에 정비례한다.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 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 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 라.곧 순종은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다.욕심이 있 거나 신령한 들을 귀가 없는 자는 순종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 하나님께서 쓰시지 않는다.
3.사랑의 사람을 쓰신다.
요셉은 형들이 자기를 미워했어도 그는 미움 시기 질투를 사 랑으로 바꾸었다.모세도 모든 백성들이 불신앙의 죄를 지었어 도 중보기도로 바꾸었다.주님은 나는 너를 위하여 희생했건만 너는 나를 위하여 무엇을 했느냐고 하신다.우리는 받은 사랑 을 주를 위하여 나누는 자가 되자.
4.믿음있는 자를 쓰신다.
하나님은 믿음있는 아브라함을 쓰셨다.믿음있는 다윗 여호수 아 갈렙 노아 에녹 바울등을 쓰시어 하나님의 역사 이루어 갔다.우리는 믿음을 준비하자.하나님께 인정받는 믿음,하나님 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믿음,주의 능력이 통과할 수 있는 믿음을 준비하여 하나님으로부터 귀히 쓰임바 되자.
저주받은 무화과나무 / 막11:12-14
주께서 유월절에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후 베다니에 가셔서 주무시고 이른 아침에 성안으로 들어오실 때에 잎만 무성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를 따먹지 못하리라고 저주하셨다.이는 성전숙정,심판을 예고하신다.
1.겉과 속이 다른 신앙인이 되지 말라.
무화과나무는 잎이 무성하여 몹시 시장한 사람의 구미를 당 긴다.이는 멀리서 보았을 때는 열매도 많을 것으로 생각나게 했기 때문이다.그러나 실제로는 열매가 없었다.이는 겉과 속 이 다른 형식적이고 외식적인 종교행사에 머물러 있던 자들 을 두고 말씀한다.신앙의 연조 직분 분위기는 자랑하나 열매 가 없는 자를 말한다.
2.기다리는 자에게 실망을 주지 말라.
주님은 잎만 보고 열매를 생각하고 나아갔으나 실망하고 말 았다.열매가 없었기 때문이다.잎이 무성하다는 것은 이스라엘 의 번영을 상징한다.그러나 겉으로는 선민으로 우월성도 가지 고 모든 특권을 다 누리나 여기에 맞는 책임완수는 하지 못 했다.그리하여 기다리고 계신 주님을 실망시킨다는 것이다.
3.때를 분별하며 살라
잎만 무성한 무화과나무,열매 없는 나무,그런데 실상은 무화 과의 때가 아니었다.그러면 잎만 무성한 것은 웬일인가? 무화 과의 때는 6-7월인데 유월절은 4월이다.이는 결실의 때도 아 닌데 잎만 무성하니 때를 분별하지 못했다는 것이다.이는 메 시야가 왔는데도 영접하지 않고 겉만 자랑한다는 것이다.
4.심판받지 않게 살라
열매없는 나무,시기를 분별치 못하는 나무,겉과 속이 다른 나 무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노아홍수,소돔과 고모라성의 심 판,예루살렘의 멸망도 이런 류로 인해서 온 것이다.고로 주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는 때와 시기를 분별하고 열매를 맺어 주님에게 실망을 주지 말고 심판받지 않게 살아야 한다.
믿음으로 승리하는 비결/ 막11:20-25
주님은 마지막 때에 우리에게서 열매를 찾으신다.그리고 열매없는 나무는 저주하시니 모든 것이 그대로 된다.이때에 이를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고 하신다.기도했는가? 받은 줄로 믿자.그대로 될 것이다.믿음으로 승리하는 비결은
1.눈으로 보고 믿자.
무화과 나무가 뿌리로부터 마른 것을 보고 예수님의 말씀이 생각이 났다.도마가 예수님의 손에 못자국을 보고 꺼꾸러졌다 모세가 지팡이가 뱀이 된 것을 보고 믿고 베드로가 고기가 가득잡힌 것을 보고 자기 자신을 보았고 예수님의 제자들이 물이 포도주가 된 것을 보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우리는 지 금 무엇을 보았는가? 그대로 되니 하나님을 믿자.
2.마음으로 믿자.
눈으로 보았으면 마음으로 믿어야 한다.눈으로 보고 시인한 것을 마음으로 믿을 때에 믿음이 생긴다.마음이 병이 들면 육 체도 병이 든다.그러나 마음이 축복받고 평안하면 육체도 건 강함을 누린다.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는가? 나를 지켜주심 을 믿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을 믿자.
3.입으로 시인하며 믿자.
믿음은 장난이 아니다.목숨을 내건 투쟁이다.악한 마귀와의 싸움이다.하나님의 뜻안에서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놓고 기도하면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으면 그대로 된다.우리는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믿은 바를 입으로 시인하자.그리하면 그대로 이루게 될 것이다.
4.행동에 옮기면서 믿자.
큰 배는 작은 키로 방향이 조정된다.입으로 시인했는가? 행동 이 있어야 한다.불순종의 동기,불신앙의 동기,의심의 동기를 버리고 나아가는 것이다.환도뼈가 부러지도록 기도하고 죽으 면 죽으리라 하고 나아가고 엘리야처럼 7번이라도 기도하자. 그리고 깊은 물이라도 그물을 내리면 무엇인가 이룰 것이다.
믿음에 따르는 표적 / 막16:14-20
표적이란 행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능력이다.이것을 통해서 많은 이들이 예수님을 믿었다.오늘날에도 복음이 전파되기 위하여 많은 기사와 이적이 나타나고 있다.그러면서 주님은 도마에게 보지 않고 믿는 자가 되라고 하셨다.
1.믿음의 종류
믿음이란 굳건하다.진실함으로 믿을만하다라는 뜻이 있는데 이는 태어날 때부터 갖는 본능적인 믿음,나의 생각과 지식에 일치되기 때문에 믿어지는 이상적인 믿음,인간의 생각이나 지 식에는 맞지 않아도 믿어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영적인 믿음이 있다.
2.믿음의 분량
각 사람에게 주신 믿음의 분량이 있다.이대로 지혜롭게 생각 하라고 했는데 믿음의 분량에는 생명책에 기록되는 자녀들의 믿음,영적으로 아직 어린 아이들의 믿음,원수 악한 마귀를 이 길 수 있는 청년들의 믿음,예수 그리스도를 알아 하나님의 뜻 대로 행하고 그의 섭리를 깨달아 깊고 높은 차원 곧 온전한 믿음의 단계에 들어온 아비들의 믿음이 있다.
3.믿음의 사람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믿는 자들에게 이러한 표적이 따른다고 했다.곧 귀신을 쫓아 내고 새 방언을 말하며 악한 마귀권세를 물리치고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고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는 표적이 따른다.곧 믿음대로 역사가 일어난다.기적 이 일어나고 축복이 나타난다.
4.믿음을 얻으려면
하나님의 선물로 얻어진다(엡2:8,약1:17,롬12:3).하나님의 말씀 을 들음으로 얻어진다.(롬10:17,행4:4,막9:24).성령의 역사로 얻 어진다(고전12:3,갈5:22).하나님의 아들을 신뢰함으로 얻어진 다(히12:2,눅17:5).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얻어진다(막9:24,요1서 5:14).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함으로 얻어진다(롬1:5,창12:1)
전도란 / 막16:15-16
전도란 신자의 마땅한 의무이고 교회부흥의 비결로 보혈의 은총,구원의 은총,성령의 은총,축복의 은총을 깊이 깨닫고 그 은혜에 감격해서 전도할때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된다.초대교회 성도도 날마다 집에 있든지 성전에 있든지 예수님을 전했는데
1.길 진리 생명되신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다.
1)길도 사람이 다니는 길,정신적인 길,영적인 길이 있는데 예 수님은 천국으로 가는 길이시다. 2)말씀이 진리이다.예수님이 진리이다.믿음이 진리이다. 3)생명은 식물,동물,영물의 생명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예수님의 생명만이 영생한다.이런 예수님 을 전하는 것이 전도이다.
2.주님의 소원이시다.
하나님은 보내실 자가 없어서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군이 심 히 적다.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라고 하 신다.그러면서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면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항상 힘쓰라.오직 성령이 너 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고 하신다.
3.파종하고 장사하고 낳는 것이다.
1)씨를 뿌리지 않고 결실을 기대할 수가 없듯이 좋은 땅을 만들어 심고 잘 가꾸어야 한다.2)장사군이 좋은 물건과 사줄 수 있는 사람을 잘 만나서 많은 이득을 남겨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책망받고 있는 것도 빼앗기고 좇겨난다.3)여자가 출가 하면 자녀를 낳아야 하듯 복음으로 영의 자녀를 낳아야 한다.
4.자신을 위한 것이다.
전도할려면 기도하고 성경많이 보고 자신의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그리하여 못된 나무가 좋은 열내를 맺을 수 없음같이 좋 은 나무가 되어서 좋은 열매를 맺어야 한다.또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있음을 알고 부득불 전해야 하고 많은 사람을 옳은데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히 빛남을 알아야 한다.
전도하는 방법 / 막16:15-16
모든 일에도 일을 풀어나가는 방법이 있다.사업 가정 직장 교회생활에도 지혜가 필요하다.특히나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일에도 방법이 필요한데 이는 종교적인 행사나 율법적인 행위만 가지고는 아니되기 때문이다.전도하는 방법은
1.강력한 기도가 있어야 한다.
기도는 하나님의 힘을 끌어들이는 것이다.고로 태신자를 정해 놓았으면 그 대상자를 놓고 하나님의 힘을 끌어들이는 집중 적인 기도,성령님께서 뜨겁고 강하게 역사하시도록 하는 강력 한 기도가 필요하다.그리하여 성령님께서 그 마음을 사로 잡 아서 열게 해야 한다.
2.열심이 있어야 한다.
고기를 잡으러 가는 자는 산으로 가서는 안된다.전도하는 자 는 대상자가 있는 곳으로 가는 열심이 있어야 한다.그리고 영 적인 거미줄을 쳐놓고 움직이는 대로 성령의 역사안으로 들 어오도록 해야 한다.단단한 땅도 자꾸 파면 생수가 나온다.마 른나무도 자꾸 비비면 불이 일어난다.고로 대상자에게 가서 자꾸 이끌고 영접하게 하는 열심이 있어야 한다.
3.희생이 있어야 한다.
천하보다 귀중한 영혼을 전도하기 위해서 시간의 희생,물질의 희생,마음의 희생이 있어서 교회로 인도하고 등록시키고 하나 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녀로 만들기까지 수많은 희생이 있어야 한다.콩은 껍질부터 생기고 후에 알맹이가 생김을 알고 태신 자가 조금 언짢게하고 핍박해도 희생할 수가 있어야 한다.
4.성령의 역사가 있어야 한다.
인간적인 모든 것이 있다고 하여도 성령의 역사가 없으면 아 니된다.그러나 믿는 자는,성령님이 함께 하는 자는 능치 못하 심이 없다.능력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가 있 다.하나님은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한다고 하신다.우리 를 붙들어 굳세게 하신다고 하신다.